
복잡한 엑셀 함수, 이제 완벽히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직장에서, 실생활에서 필요한 엑셀 함수를 쉽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실무에 바로 접목과 응용이 가능하도록 엑셀에 대해서 한 번 배워보세요. 보고 따라 하기만 해도 이제 여러분도 엑셀 마스터!
직장인들에게 유용한
엑셀 함수 정리!

필요한 값을 빠르게 도출하기 위해 자주 쓰이는 함수는 어떤게 있을까요?
가장 기본적이면서 알아두면 실무에 바로 접목 가능한 엑셀 함수를 익혀보세요!
직장생활 중 가장 자주 사용하는 기본 엑셀 함수 5가지를 추려봤습니다.
<자주 쓰이는 엑셀 함수 5가지>
1. 엑셀 SUM
SUM이라는 함수는 영어 단어로 합계를 뜻합니다. 내가 선택한 셀에 대해서 합계가 궁금할 때 써주셔야 하는 함수입니다.
2. 엑셀 AVERAGE
AVERAGE는 평균을 뜻합니다. 마찬가지로 내가 선택했던 셀에 대해서 평균이 궁금할 때 쓰는 함수입니다.
3. 엑셀 IF
IF 함수는 엑셀에서 가장 중요한 함수 중 하나입니다. 데이터 분석, 데이터 분류 등의 업무를 하기 위해서를 IF 함수가 필수적으로 필요합니다. IF 함수는 조건에 따라 참일 때와 거짓일 때 서로 다른 결과를 표시할 경우에 사용합니다. 형식은 =IF('기준이 되는 조건식','조건식이 참일 때 표시할 값','조건식이 거짓일 때 표시할 값')입니다.

4. 엑셀 VLOOKUP
엑셀 VLOOKUP 함수는 엑셀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함수입니다. 보통 회사에서 입사 시 "엑셀 할 줄 아세요?"라고 묻기 보다 "엑셀 VLOOK UP 함수 쓸 줄 아세요?"라고 묻기도 합니다. 엑셀 VLOOPUP 함수는 특정 데이터 영역에서 같은 값을 찾아 원하는 열에 입력된 값을 가져옵니다.
형식은 =VLOOKUP(주어, 찾을범위(통계자료), 가져올 열 번호, 0)입니다.
5. 엑셀 SUMIF
엑셀 SUMIF 함수 역시 엑셀에서 자주 쓰이는 함수입니다. 형식은 =SUMIF("찾을 범위", "찾을 값(셀)", "합을 구할 범위(숫자)"))입니다.
'엑셀 EXCEL 꿀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엑셀 EXCEL 기초 함수! 평균값(average) 구하기 알아보자~ (0) | 2023.06.29 |
---|---|
엑셀 EXCEL - 퇴근시간 줄이는 VLOOKUP 함수 총정리! (0) | 2023.06.20 |
엑셀 EXCEL 단축키 모음 / 메뉴바 활용 꿀팁 / 엑셀 메뉴바 단축키 (0) | 2022.11.24 |